에이에이유(AAU)는 애니매이션 학과가 유명한 학교로 예술을 공부하고자 하는 열정을 가진 누구에게나 입학 기회를 준다는 교육정책을 가지고 있습니다. 포트폴리오조차 필수제출 요건이 아니지만 제출시,리뷰후 관련 수업을 면제받을수 있습니다. 최근에 게임디자인과 무대디자인 전공 과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사립학교임에도 비교적 저렴한 학비를 요구 하고 있습니다.
뉴욕의 주립대인 알프레드(Alfred University)의 도자공예 석사과정은 세계 최고로 꼽히고 있습니다. 외국인 지원자에게도 여러종류의 우수 장학금제공 받을수 있습니다.알프레드 도시의 환경적 위치와 학교의 시설은 도자공예에 집중할 수 있는 최상의 조건을 가지고, 또한 공학대학과 연결되어 있어 도자의 재료적, 기술적 한계를 넘는 실험이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에이에이스쿨 (AA School)이라 불려지는 이 영국학교는 건축교육의 독립성을 이루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된 진보적이고 실험적인 철학을 가진 특수건축학교입니다. 150년의 전통을 가지고 있으며 Will Alsop, Zaha Hadid, Nigel Coates 와 David Chipperfield와 같은 수많은 세계적 건축가들을 배출한 학교입니다.
아트센터(Art Center)는 산업디자인과 미디어 디자인으로 1위를 고수하는 학교입니다. 직업학교로 설립된 역사를 가진 만큼 굉장히 실용적이면서도 사회적, 인도주의적인 이슈를 다루는 디자인을 추구합니다. 인터렉션 디자인으로 학위를 받을 수 있는 몇 안되는 학교 중 하나이고, 최근에 영상(Film) 과정 또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바드(Bard)는 순수회화 대학원 과정으로 유명합니다. 1년 중 여름학기 8주 동안만 캠퍼스에서 수업을 하고 봄, 가을 학기는 거주지에서 온라인으로 수업을 수강하는 로레지던시 프로그램(Low-Residency Program)으로 된 구성이 특징입니다. 해외의 여러 학교들이 로레지던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나, 최근 그 중 가장 큰 영향력을 끼치고 있습니다.
베를린 예술대학(UdK)는 독일의 대표적인 종합예술대학으로 오랜 역사를 자랑하며 독일 특유의 학구적이고 심화된 커리큘럼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술 관련 학과는 순수예술과 건축/미디어/디자인 두가지로 나뉘며 그 안에서 다양한 방법론으로 학생들을 지도합니다. 독일 기업과도 산학을 맺어 실무경험도 쌓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베를린의 예술대학중 유일하게 박사학위 수여 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씨씨에이(CCA)는 산업디자인 학과가 유명한 학교로 실리콘벨리와 근접한 위치적 장점을 자랑합니다. 최근 패션학과도 강세를 보이며 환경친화적 패션(Sustainable Fasion)에 관한 교육내용이 특화되었습니다. 또한, 미국 최초로 인터렉션 디자인을 학과로 개설하였으며, 아트센터와 함께 드물게 이 전공의 학사학위를 수여합니다.